2016.01.11 02:23
행한대로 보응하시는 하나님
본문 : 갈라디아서 6장 6절∼9절
제목 : 행한 대로 보응하시는 하나님
요절 :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6:8)
1. 하나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신구약 성경 도리는 제일 바르고 옳고 좋은 가르치심이다. 가르치는 자도 가르침을 받는 자도 이것으로 끝남이 아니고 가르친 그대로 배운 그대로 해야 모든 면에 잘되어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 가르치고 가르침을 받은 그대로 이 좋은 것을 하지 아니하면 아무 소용이 없을 뿐 아니라 이 말씀은 정죄의 말씀이 되고 만다.
2. 이 말씀대로 하려고 할 때에 자기의 마음이나 생각이나 비판이나 또 인류들의 주장이나 비판이나 이런 것들이 들어 가르침을 받은 이 좋은 것을 하지 못하게 하면 이것은 인류가 인류를 속여 망치는 것이요 자기가 자기를 속여 망치는 것이니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좋은 이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속여 망하게 하는 일을 하는 것인 줄을 알아야 한다.
3. 이는 창조주요 모든 것의 주인이시요 또 주권을 가지고 섭리 통치하시는 자이신 절대자인 하나님이 선포해 놓은 계약인 가르침이기 때문에 이분의 눈을 이분의 보응을 인간이 피할래야 피하지 못하는 연고이다. 그런고로 가르침 받은 이 교훈을 저버림이 곧 망하고 죽는 것이요 이 교훈대로 하는 것이 생명이다. 이 교훈대로 하는 것은 하나님과 진리를 위하는 것이니 하나님과 진리가 그 사람에게 영생에 속한 모든 온전한 것으로 갚아 주시고 인간이나 자기 심신대로 사는 자는 인간과 심신에게서 받는 것이 있으니 받아보아도 다 죽는 것이요 썩는 것이요 없어질 것들이다. 영원한 세계에는 물 한 방울의 가치도 가지고 가지 못하는 것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