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1 14:06
■ ‘일곱시대와 무천년왕국설’에 대한 논평
(서론)
세대주의는 성경 역사를 일곱 시대로 말하고 있다. 이것은 비성경적 교리이다. 세대주의가 말하는 일곱 시대 안에는 천년왕국 시대가 있다. 천년왕국 시대는 성경에 있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천년왕국 시대가 비성경적이라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 없는 이런저런 시대를 말하는 것이 비성경적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세대주의를 비성경적이라고 규정할 수 밖에 없는 근본 이유는 시대별로 구원의 길을 주셨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비성경적 세대주의가 일곱 시대를 말하고 있어서 그런지 정통교회 가운데는 천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하는 천년왕국설을 인정하지 않고 무천년왕국설을 말하고 있다.
세대주의가 말하는 일곱 시대는 성경에 없는 말이다. 그리고 교계 가운데서 말하는 무천년왕국설도 성경에 없는 말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시대는 어떠하며 또 성경에서 말씀하는 왕 노릇은 어떠한지 성경에서 찾아서 연구해보자.
위의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12.27-5473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133 | 춘천 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의 가르침에 대한 의문 | 선지자 | 2016.01.11 |
132 | 롬8:9의 ‘하나님의 영과 그리스도의 영’ 연구 | 김반석 | 2016.01.09 |
131 | 성령에 대한 3가지 문답 | 김반석 | 2015.12.31 |
130 | 열두 사도에는 맛디아인가? 사도 바울인가? | 김반석 | 2015.12.29 |
129 | 무천년설은 성경적이 아니다 | 김반석 | 2015.12.27 |
128 | 마귀와 죄와 사망 | 김반석 | 2015.12.21 |
127 | 왜 선악과인가 | 김반석 | 2015.12.20 |
126 | 롬1:17 주석 :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 선지자 | 2015.12.17 |
125 | 구약과 신약의 구원도리 | 선지자 | 2015.12.14 |
124 | 평양신학교 | 선지자 | 2015.12.14 |
123 | 벧후1:4-9의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 연구 | 선지자 | 2015.12.13 |
122 | 롬6:23의 ‘죄의 삯은 사망’ 연구 | 선지자 | 2015.12.11 |
» | ‘일곱시대와 무천년왕국설’에 대한 논평 | 선지자 | 2015.12.01 |
120 | 안수에 대한 도리 | 선지자 | 2015.11.28 |
119 | 동방번개의 사이비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 선지자 | 2015.11.21 |
118 | 방언을 말하는 자 | 선지자 | 2015.11.17 |
117 | 한중 찬송가 대조표- 2015.11.17 보충 | 선지자 | 2015.11.06 |
116 | 사이비 ‘동방번개’에 대한 성경적 반증 | 선지자 | 2015.11.03 |
115 | 중국의 주요 이단들 - 보완(2015.1.8) | 선지자 | 2015.10.24 |
114 | 마3:16-17의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같이 내려’ 연구 | 선지자 | 2015.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