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4 07:56
경건
본문 : 딤전 6장 3절∼6절
제목 : 경건
요절 : 그러나 지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이 큰 이익이 되느니라(딤전 6장 6절)
1. 경건은 구속받은 자가 구속주 하나님을 위한 선한 것이 경건이다. 그런고로 구속받은 자는 자체가 경건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그 모든 행위가 다 경건한 행위가 되어져야 한다. 하나님이 영원 전 목적도 경건이요 도성 인신 하셔서 구속하신 것도 경건을 살린 것이다. 경건한 사람으로 경건한 기능으로 경건한 행위로 흠점 없이 되었다면 이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된 것이다.
2. 경건은 구속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는 복종 생활인데 이는 생명이며 또 지능이 되어진다. 이 경건에 대한 교훈에 착념을 하고 마음을 경건에 둘 때에 서서히 바로 아는 겸손한 사람과 실질의 사람이 되어지므로 그 사람과 언행심사가 점점 온전함을 이루어가게 되고 이 경건을 착념치 아니하면 교만해지고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되고 필요 없는 변동과 분쟁의 사람이 되고 투기, 해방, 악한 언행심사로 자타를 더럽히고 멸망케 한다.
3. 성도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를 위한 사람과 행위가 되는 경건한 자신과 경건한 자기 행위가 되게 하려고 어느 장소, 어느 곳, 어느 것에서나 이를 사모하고 노력할 때에 자체가 광명해지고 또 행위가 광명해져 사람과 지능과 행위가 점점 온전해진다. 이것은 주관적 변화와 객관적 역사의 변화로 말미암은 경건 대가의 성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