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3:11의 ‘성령과 불로 세례’ 연구
선지자선교회
1. 주님의 성령과 불로 세례
(마3:11) 나는 너희로 회개케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세례 요한은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주님은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신다고 하셨다.
2. 오순절날 불과 성령
(행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성령과 불로 세례’는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그리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였다. 그러니까 먼저 성령 충만을 받고 그 다음에 성령의 말하게 하심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였다.
(행2:17-19)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성령의 충만을 받은 것은 곧 하나님의 영으로 육체에게 부어 준 것을 말씀하는데 곧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며,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 꾸며, 그때에 하나님의 영으로 하나님의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주리니 예언할 것이라 하셨다.
1) 하나님의 영으로 육체에게 부어 주는 역사
내 영으로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자녀들은 예언하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하였다, 이 말씀은 성령으로 육체의 사람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시는 역사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성령의 사람으로 거듭난 사람이 성령을 받고 세례 받은 자이다.
2) 하나님의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는 역사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라 하였다. 이 말씀은 성령으로 주의 종들에게 부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는 역사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자가 성령을 받고 세례 받은 자이다.
3. 성령을 받은 자에게 물로 세례
(행10:47-48) 이에 베드로가 가로되 이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으니 누가 능히 물로 세례 줌을 금하리요 하고 *명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 하니라 저희가 베드로에게 수일 더 유하기를 청하니라
성령 세례를 받은 자에게 베드로는 성령 세례를 받은 표시로 물 세례를 주었다.
-2012. 9. 11
-김반석
-e0691@hanmail.net
-선지자문서선교회